본문 바로가기

보령머드축제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1998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보령의 특산물인 머드를 활용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시작됩니다. 일정은 2024.07.19 ~ 2024.08.04 동안 개최 됩니다.

 

보령머드축제 2024

 


보령머드축제 기원 및 역사

보령머드축제는 보령시의 머드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인근 갯벌에서 채취한 머드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머드를 활용하여 피부 미용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축제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단기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 제27회 보령머드축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단기 아르바이트

 

 

충남 보령시 신흑동 2282

 

 



가격
일반존 (성인 [월-목]10,000 [금-일] 14,000)
패밀리존 (어린이 [월-목] 9,000 [금-일] 11,000)

업체
보령시/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

전화번호
041-930-0891

주요 행사

머드 체험: 머드탕, 머드 슬라이드, 머드 마사지, 머드 페인트 등 다양한 머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문화 공연: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과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콘서트, 전통 공연, 댄스 경연대회 등이 포함됩니다.
스포츠 이벤트: 머드 축구, 머드 마라톤 등 머드를 활용한 스포츠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불꽃놀이: 축제의 밤을 밝히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대천해수욕장

 

축제의 의의

보령머드축제는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국제적인 축제로 성장하였습니다.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지역 경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드의 효능을 널리 알리고 피부 미용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령머드축제는 여름철 더위를 잊게 하는 즐거운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매년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끝없이 이어진 하얀 백사장, 파란 바다, 수평선 너머 점점이 떠 있는 작고 큰 섬들, 원색의 수영복 물결, 햇살을 가릴 만한 넉넉한 솔숲, 수평선 너머 아득히 떨어지는 낙조.... 대천해수욕장은 젊음과 낭만, 안락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 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이런 이유로 대천 해수욕장에는 한해 1천만 명에 육박하는 외지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이자 국제적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먼저 규모면에서 백사장의 길이가 3.5km 폭100m에 달하는 대형이다. 백사장 남쪽에 기암괴석이 잘 발달되어 있어 비경을 연출하고 있으며, 수온 역시 적당하여 기분 좋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죽도 상화원
죽도(상화원)

 

원래 죽도는 보령시 남포면에서 서남쪽으로 8.1㎞, 최치원 유적지가 있는 보리섬 서쪽 1.5㎞ 지점에 있는 섬으로 옛날 대나무가 울창하였던 섬이라 하여 대섬 또는 죽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3㎞ 떨어져 있는 남포 방조제와 연계되어 있는 섬으로 대천 해수욕장과 남포 방조제 끝머리에 있는 용두 해수욕장의 중간 지점에 있는 섬이었는데 지금은 '상화원'이라는 한국식 휴양 정원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상화원'은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서 천혜의 섬 죽도가 지닌 자연미를 그대로 살린 한국식 전통정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