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My 파킹통장은 하루만 통장에 입금을해도 1%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조건 좋은 수시입출식 통장이고 기존 예금 대비하여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구조의 서비스 통장이다. 우체국은 또한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장 금액 한도 없이 전액 보장이되는 것이 특징이다.

우체국 My 파킹통장

 

잇다뱅킹 / www.epostbank.go.kr

 

이미지 QR 코드를 통한 가입 존재, 현재 잇다뱅킹 앱(스마트 뱅킹)을 깔고 그 앱 안에서 파킹통장 가입하면 여러가지 경품까지 제공한다. 연 2.0%(세전) 금리 혜택을 주는 '우체국 My 파킹통장'을 5만 계좌 한정으로 특별판매하기에 빠른 가입이 필수이고, 일인단 한 계좌만 가능합니다.

 

잇다뱅킹 (스마트뱅킹) 바로 설치

 

우체국 My  파킹통장 가입방법

 

1차는 3월 중에는 직접 우체국 방문 우선이고 선착순 3만 계좌 뿐이다. 굉장히 적은 숫자기 때문에 빠르게 방문해 파킹 통장을 만들어 달라고 하는것이 유리할 것 같다.

 

2차는 5월 중 창구 및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연 2.0 ~ 2.5% 정도 예정되 있으며 약 7만 계좌 정도를 판매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1차, 2차 모두 연령제한이 없기때문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1인 1계좌이기 때문에 1차에 가입한 경우 2차에 통장 재개설은 할 수 없다.

 

파킹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매일 잔액의 1000만원까지 기본금리(연 1.6%)에 우대금리 연 0.4%p가 추가 적용된다. 1000만 원 초과금액에 대해선 저축예금 기본금리(연 0.15%)에 우대조건 충족 시 0.4%p를 추가해 최고 연 0.55%를 받을 수 있다.  

 

▲수시입출식 예금 첫 거래 

▲상품서비스 안내 동의 

▲온라인 채널로 가입 

 

우대금리는 위 중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다.

 

우체국 My  파킹통장 다양한 혜택

MZ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서비스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체크카드 발급을 원하고 있다. 우선 체크카드 발급을하게되면 BC 전 가맹점에 대한 실적과 무관하게 0.3% 기본으로 할인되며 OTT(유튜브, 넷플릭스), 무신사, 지그재그, 네이버, 쿠팡와우 등 MZ세대 선호 가맹점은 30% 추가 할인 까지 특별 적용된다. 30%면 엄청난 혜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전월 실적 요건 또한 월 10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체국 My  파킹통장 이벤트

우선 우체국 My 파킹통장과 체크카드 두개를 모두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자

 

 

우체국 홈페이지 확인

 

한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우체국, 우체국예금 고객센터(☎1599-1900) 및 우체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